사이트맵
고객센터
국내최고 응급장비(AED) 전문회사
뉴스/보도자료

행안부, 우수 재난안전제품 사업화 지원 [안전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981회 작성일 21-05-13 10:36

본문

146768_121220_2354.png 

2020년 상반기 인증 재난안전제품(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 / 사진 = 행안부 제공.

출처 : 안전신문(https://www.safetynews.co.kr) 


2020년 상반기 인증 재난안전제품(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 / 사진 = 행안부 제공.
행안부가 중소기업이 재난안전 기술·제품의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민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재난안전제품의 현장 보급을 지원한다.

행정안전부는 우수한 재난안전 관련 기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키 위해 8월부터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컨설팅 대상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기술·제품 중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고려해 24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사업화에 필요한 5개 분야(제품개발, 상용화, 홍보·마케팅, 무역·물류, 해외진출)를 중심으로 컨설팅을 지원한다.

화재예방, 산업안전, 시설물 안전, 감염병, 지진방재, 교통안전 등 각 기업의 기술·제품분야와 요구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며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정보공유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행안부는 재난안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재난안전제품 인증 및 방재신기술 지정, 재난안전산업 관련 기업 지원을 위한 안전산업 박람회 등의 지원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컨설팅을 받는 기업들에 현재 운영 중인 제도를 함께 안내해 컨설팅을 받은 이후에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조상명 안전관리정책관은 “최근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재난안전 기술·제품에 대한 수요와 재난안전산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재난안전산업이 성장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안전신문(https://www.safety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